20~30대 때는 아무거나 막 먹어도 괜찮고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비교적 깨끗한 피부를 유지했습니다. 그런데 40대에 들어서니 음식 하나가 궁합이 안 맞는다 싶으면 피부가 바로 뒤집어지고 쥐젖, 편평사마귀, 잡티 등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지난 달 벼르고 별러 한 방에 쥐젖을 제거했습니다. 과연 어떤 효과적인 쥐젖 제거방법이 있고 저는 어떻게 쥐젖을 제거했는지 내돈내산 후기를 공유해보겠습니다.
쥐젖 제거방법
쥐젖이란?
쥐젖은 피부 종양의 일종으로 연성 섬유종이라는 정식 명칭을 갖고 있습니다. 가렵거나 아프거나 하는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고, 크기는 작게는 몇 mm 크게는 1.3cm 정도까지 자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 몸에 있던 쥐젖을 생각해봐도 초기에는 작았지만 점점 크기가 커졌습니다. 보통은 목, 겨드랑이, 눈 주위, 젖가슴 주위 등에 생겨난다고 하는데 저의 경우는 목에 집중적으로 나기 시작했습니다.
쥐젖 원인
✔ 노화: 앞서 언급했듯이 피부가 나이가 들면 쥐젖, 편평사마귀, 기미, 잡티 등이 쉽게 늘어납니다.
✔ 비만: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사람들에게 쥐젖이 더 쉽게 생긴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몸 속이나 피부에 쌓여 있는 노폐물들을 적절히 몸 밖으로 배출해 주어야 하는데 아무래도 살이 찌면 체내에 안 좋은 것들이 쌓이고 축적되었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 당뇨: 위의 비만과 관련된 이야기일텐데요. 제가 최근에 본 건강 유튜브에 따르면 당뇨 전조 증상으로 쥐젖이 나타나는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체의 효율이 떨어지고 건강한 사람들보다 다양한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 호르몬의 변화: 사춘기나 임산부 등 몸 속의 호르몬이 급격히 변화되는 환경이 되면 쥐젖에 쉽게 노출됩니다.
쥐젖 제거방법 - (1) 셀프 박멸
의료진이나 의료 상품의 도움 없이 집에서 셀프로 쥐젖을 잘라내는 방법입니다. 보통 손이나 손톱깎이, 눈썹 다듬는 쪽집게 등을 이용합니다. 돈이 안 든다는 장점이 있지만 통증과 피 뿜뿜을 감수해야 하고, 나이가 있는 사람이 이 방법을 쓰고 적절한 후처치를 해주지 않을 경우 흉터가 영구적으로 남을 수가 있습니다.
쥐젖 제거방법 - (2) 쥐젖 제거 밴드 / 쥐젖 제거 패치
웬만한 쇼핑몰에서 쥐젖 제거 밴드 혹은 쥐젖 제거 패치로 검색을 하면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의 원리는 쥐젖이 자라지 못하게 쥐젖으로 가는 영양(혈액)의 공급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그럼 자연적으로 죽어서 대략 1~2주가 지나면 쥐젖이 저절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눈 주위처럼 얇고 섬세한 피부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또한 크기가 크거나 통증을 동반하는 쥐젖에도 쓰지 않는 것일 좋다고 합니다.
쥐젖 제거방법 - (3) 식초 사용
또 널리 알려진 방법 중 하나는 식초를 이용하는 겁니다. 휴지나 화장솜 등에 식초를 듬뿍 묻혀 마치 팩을 하듯 쥐젖 부위에 얹어놓는 겁니다. 이 행위를 대략 20분간 3번 정도 반복하면 쥐젖이 너덜너덜해지며 자연스럽게 탈락된다고 합니다. 또 비슷한 방법으로 식초가 아닌 사과식초를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과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거기에 설탕과 물을 첨가한 뒤 대략 3달 간 숙성을 해주면 사과식초가 완성됩니다. 이것을 자주 쥐젖 부위에 발라주는 것인데요. 식초 만드는 데 시간이 너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쥐젖 제거방법 - (4) 제거 크림
이 방법은 식초를 이용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쥐젖은 사실상 각질과 같은 노폐물이 쌓이고 쌓여서 생긴 결과이니 각질 제거 크림을 꾸준히 이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저는 어느 유튜버가 꽤 좋은 효과를 봤다며 제거 크림을 추천해 주길래 어떤 제품을 한 번 구입해 본 적이 있습니다만 효과를 보지는 못 했습니다.
쥐젖 제거방법 - (5)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도 쥐젖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을 자주 적당량 쥐젖에 도포해 주고 자연스런 탈락을 유도하는 것인데요. 티트리 오일은 처음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자극적이어서 따끔거림, 화끈거림, 쓰라림 등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소량 테스트 해보시고 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 눈 주위 등에는 이용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쥐젖 제거방법 - (6) 레이저로 지지기 ft.내돈내산 후기
제가 쓴 방법입니다. 요점만 먼저 말씀드리면, 피부과에서 시술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과를 겸하는 일반 의원이나 일반 병원을 이용해야 저렴하다는 겁니다. 저처럼 특정 부위에 집중적으로 쥐젖이 많이 생긴 분들이라면 피부과에 가면 돈 100은 쉽게 깨집니다. 피부과에서 견적을 내봤더니 개당 1만원에서 2만원까지 부르더라고요.
하지만 요즘은 본업이 잘 안 돼서(예를 들어 소아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등) 피부과의 간단한 시술을 겸하는 병원이 요즘은 많아졌습니다. 저는 목 한판(쥐젖, 사마귀, 잡티 등등 모두 제거) 제거하는 데 고정가격 14만원이 들었습니다. 명동의 어떤 유명한 산부인과는 얼굴 한 판 9.9만원(50개까지), 목 한 판 9.9만원(50개까지), 추가비용은 개당 얼마... 이런 식으로 운영하더군요. 또 저희동네 어떤 외과는 단돈 5.9만원 그러나 예약 안 돼서 아침 일찍 가서 기다려야 함...이런 식의 조건이 달리고요. 저는 어느 비뇨기과에서 시술 받아서 지금 거의 다 회복이 된 상태입니다.
단,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전문 피부과에서처럼 시술 전후의 처치를 아주 정성스럽게 해주거나 서비스가 좋지는 않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래서 듀오덤(피부과 시술 후 붙이는 반투명 패치)을 미리 준비해 갔는데, 그냥 목 부위를 일반 랩으로 대충 둘둘 말아주더라고요. 그리고 시술 갯수가 많아서 항생제를 처방받았고요 피부과에서만 살 수 있다는 하라셀(HARACELL) 피부 재생크림을 구입하라고 해서 구입했고, 약국에서 에스로반연고를 5~6개 처방받아왔습니다.
이상으로 쥐젖 제거방법을 알아보고 쥐젖 제거 내돈내산 후기를 공유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